본문 바로가기

Xamarin

드디어 설치 완료

Xamarin을 관심을 갖기 시작한 후, 몇 달간 쓰지 않았다가, 최근에 다시 시작하기 위해 설정부터 다시 했습니다. WIndows 10을 무려 3번이나 다시 설치하면서 4~5일간 무수히 많은 패키지를 설치하고 업데이트하고...

노트북을 초기화하고 다시 설치를 했습니다. 현재 104GB 중 22.8GB 남은 상태... 그러니까 윈도우, 오피스, VS, Xamarin for VS 설치하는데 80GB 이상 필요했습니다.

아직까지 Xamarin이 완성도가 좀 떨어지고, 도큐먼트가 치밀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. 설치 과정 자체가 고통스럽네요. 그래도 C#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 수 있다니, 도전해볼만 하지요...

하여튼 ... 드디어 Xamarin.Forms로 글자 한줄 출력했네요ㅠㅠ 아마 닷새만인 것 같습니다. 뭐 Full Time은 아니지만...

그동안 겪었던 많은 문제점들과 하나하나 알아갈 내용들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. MS가 자마린을 인수하면서 유료->무료로 바뀌었듯이 자마린이 MS의 지원으로 앞으로 많이 성장하리라는 기대를 하면서 말이죠.

뭐 아직도 ios는 제외했고(ios용 앱을 만들려면 맥 PC가 필요합니다), 윈도우 폼 에뮬레이터는 Hyper-V 기술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Windows 10 Pro 버전이 필요합니다. 그러려면 제 노트북이 Home Ed.이라 14만원 더 주고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.ㅎㅎ

그래서 일단은 Android, UWP, Windows 8.1만 됩니다. ios와 윈도우폰은 나중에 해야 할 듯...



현재 설치된 버전을 찾아보니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(이식 가능) Xamarin.Forms.Core, Xamarin.Forms.Platform, Xamarin.Forms.Xaml - 런타임버전 v4.0.30319, 버전 2.0.0.0
  2. (.Droid) Mono.Android - 런타임버전 v4.0.30319, 버전 0.0.0.0 
               Xamarin.Android - 런타임버전 v4.0.30319, 버전 1.0.0.0

 

Beeeye Dmu


'Xamar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onjour Service 에러  (0) 2016.12.08
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  (0) 2016.12.04
JDK 문제  (0) 2016.12.04
Xamarin.Forms 솔루션용 NuGet 패기지 관리  (0) 2016.12.04
Emulator 한글 문제  (0) 2016.12.04